Publisher Theme
Art is not a luxury, but a necessity.

발렌타인데이, 보석 피부 메이크업으로 더욱 빛나게

20

두근두근 설레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왔다. 사랑하는 연인과 친구들에게 초콜릿을 건네며 마음을 표현할 때. 로맨틱한 데이트와 고백을 앞두고 있다면 헤어스타일부터 의상은 물론 섬세한 메이크업까지 고민되기 마련이다.

무엇보다 나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줄 메이크업 포인트는 바로 매끈한 피부. 하지만 차가운 겨울바람과 건조한 히터 바람은 피부에 자극이 되어 거칠고 푸석한 피부가 지속되고 있는 것.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이미 상할 대로 상한 피부가 고민인 이들을 위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보석 피부 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봤다.

메이크업 전 촉촉한 피부 만들기

겨울철 매끈한 피부 결을 만들기 위해 각질 제거는 필수다. 피부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각질층을 두껍게 만들지만 이때 불필요한 각질은 오히려 모공을 막아 노폐물이 쌓여 트러블을 일으켜 악순환이 반복된다.

얼굴 각질은 주 2-3회 세안을 마친 후 순한 제품을 선택하여 부드럽게 롤링하며 미온수로 씻어내 제거하면 된다. 이후 불필요한 각질이 떨어진 피부는 수분을 채우고 영양을 더하기에 최적화된 상태.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수분 크림, 마스크팩을 통해 보습을 더하자.

메이크업 전 약 5분~10분 정도 마스크팩을 사용하여 수분을 부여하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은 수분 공급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촉촉하게 마무리된 피부는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 본연의 피부와 같은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보석 피부의 완성은 깨끗한 피부 표현

촉촉한 피부로 메이크업 준비를 마쳤다면 이제는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으로 보석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일만 남았다.

깨끗한 피부 표현은 모든 메이크업의 기본으로 잡티와 칙칙한 피부 톤을 잡아내는 게 우선.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보이는 핑크 톤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전체적인 피부의 톤을 맞춰준 뒤 수분감이 충분한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매끈한 피부를 완성하자.

또한 커버력이 높은 펜슬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정교하게 잡티를 가릴 수 있어 무결점 보석 피부를 연출하기에 탁월하다.

♦ 보석 피부 연출 아이템 4

1 아이오페 프로 필링 소프트 젤 식물에서 유래된 천연 셀루로오즈와 천연 곤약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지만 강력하게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식물 유래 슈가 메이플 추출물에 함유된 AHA 성분이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주며 부드럽고 촉촉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2 식물나라 내추럴 딜라이트 마스크 티트리 자연의 맑은 티트리잎수와 티트리 오일, 페퍼민트 발효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가 피부 진정 케어를 도와주어 편안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3 쥬리아 리아체 제이엠 리퀴드 파운데이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자수정, 진주의 쥬얼리 파우더가 어둡고 거친 피부를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 톤으로 보정해주며 잡티를 매끈하게 커버해 보석 피부 연출에 탁월하다. 또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고 피부 진정 작용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4 맥 스튜디오 크로마그래픽 펜슬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아이라이너처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펜슬 타입의 제품으로 정교한 잡티 커버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쥬리아, 아이오페, 식물나라, 맥, 한경닷컴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