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home care for sensitive skin in winter

0
66

매서운 겨울 칼바람에 직격탄을 맞은 피부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한 기온과 외부 자극에 그대로 노출되는 피부는 예민해지기 마련. 특히 민감성 피부의 경우 트러블이나 안면 홍조와 같은 질환이 나타나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다.

적신호가 켜진 피부 건강을 위해 스페셜 스킨케어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케어로 건강한 피부 결을 완성해보자

# STEP1 스크럽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수분이 뺏기기 쉬운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스크럽을 통해 피부 표면에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스크럽을 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스팀 타월로 충분히 각질을 불려준 뒤 제거해야 한다. 스크럽제를 적당량 덜어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해준 뒤 미온수로 씻어내자. 이때 과도하게 각질 제거를 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할 것.

# STEP 2 수분크림

각질 제거를 통해 영양 흡수가 원활한 피부 상태를 완성했다면 충분한 보습을 통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언제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 크림을 활용해보자.

수분 크림을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두드리며 흡수시켜준 뒤 눈가와 팔자 주름을 비롯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는 수분 크림을 한 번 더 발라 건조함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 STEP3 마스크팩

탄력을 잃고 칙칙한 피부에 즉각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것이 탁월하다.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10분 정도 보관한 뒤 세안 후 스킨으로 정돈한 피부에 붙여주면 수분 공급은 물론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크팩을 장시간 붙일 경우 오히려 수분이 뺏겨 건조함을 느낄 수 있으니 정해진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 스페셜 홈케어를 위한 ITEM 3 》

1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하여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해줘 고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2 수나리 프리미엄 펩타이드 앰플 마스크 볼륨을 잃어 푸석해진 피부에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탱탱한 긴장감을 전달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이상적인 피부로 가꿔준다.

3 빌리프 더 트루 크림-워터 밤 싱그러운 청량감의 워터민트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제형이 피부를 시원하게 잠재워 주며 넘치는 수분감을 선사한다. (사진출처: 수나리, 프리메라, 빌리프, 한경닷컴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