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없이 팽팽한 피부 원한다면?

0
201

[마채림 기자] 동안의 조건은 무엇일까. 거뭇한 잡티 없이 뽀얀 피부톤과 모공 한 점 없는 보드라운 피부결도 중요하지만 많은 조건 중 동안의 핵심은 바로 주름 없이 팽팽한 피부일 것이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하얗고 결점 없는 피부를 선호한다지만 아무리 피부가 희고 보드라운들, 자글자글한 주름으로 가득하다면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

그렇다면 주름이 생길 틈 없이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법은 무엇일까. SNS의 발달로 뷰티 관련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며 출처가 불분명한 정보들이 마구 공유되고 있는 요즘. 뷰티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입을 모아 ‘피부과 시술만큼 확실한 피부 관리법은 없다’고 말한다. 흘러버린 세월을 되돌리기 위해 피부과를 찾아보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과 부작용이 염려돼 발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나이를 잊은 동안 피부로 시선을 모은 배우 고현정은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전한 바 있다. 방송을 통해 그는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만큼 평소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매끈한 여배우 피부결로 가꿔줄 올바른 생활 습관과 피부 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피부에 닿는 공기부터 깨끗하게

노화를 방지하는 가장 첫걸음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것과 피부가 건조해질 틈을 주지 않는 것이다. 보통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에 외출하는 경우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이들이 많은데 통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자외선으로도 피부가 그을리거나 노화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사무실이나 집 안에 있을 때에도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으며 해가 어느 정도 진 초저녁에도 덧바른 뒤 외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연일 최고 기온을 경신하는 등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져 에어컨 없이 하루를 나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무덥다. 이때 청소되지 않은 에어컨 필터 사이로 새어 나오는 찬바람은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세균으로 인한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에어컨 필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나 호흡기가 예민하다면 공기청정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사소한 습관이 주름을 만든다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과 스마트폰을 바라보느라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것 또한 얼굴 탄력을 무너뜨려 주름을 생성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보도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약 73%로, 73.8%인 아랍에미리트 다음으로 2위를 기록했다. 보통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휴대폰 화면을 보느라 고개를 숙이게 되는데 이는 피부 탄력에 좋지 않은 행동.

얼굴 라인을 무너뜨리고 싶지 않다면 최대한 정면과 가까운 각도로 스마트폰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자. 수면 자세도 얼굴 주름과 깊은 관련이 있다.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중력에 따라 피부가 옆으로 처지게 되고 베개에 눌리면서 팔자주름 등이 깊어진다. 불편하더라도 천장을 본 자세로 바르게 누워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자글자글 주름 피부에 탄력 더할 뷰티템 3

1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 전 세계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셀럽들의 파우치 필수 아이템으로 알려진 에센셜 멀티 미스트. 부스팅 미스트, 메이크업 픽서, 쿨링 키스트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며 모공 수축, 각질 정돈, 래디언스 효과와 더불어 수분 공급, 토닝 효과를 선사한다. 뿌리는 즉시 느껴지는 상쾌한 민트 향이 인상적인 제품.

2 환안비 크림, 6가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한얼리치의 올인원 크림으로 여러 제품을 덧바를 필요가 없어 편리한 아이템. 70여 가지 한방복합추출물이 윤기를 잃은 칙칙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주름개선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가 있어 ‘동안 피부’를 꿈꾸는 이들에게 제격. 가볍고 부드러운 제형과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향이 특징이다.

‘환안비 크림’은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태국에서 절찬리 판매되고 있으며 그 열기에 힘입어 총판 계획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얼리치는 향후 배란기 테스트기, LED마스크팩 등의 제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예정이며 현재 중동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총판 협의 진행 중이다.

3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보호하는 보습 립밤. 시어버터, 보리지 오일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며 건조한 입술에 촉촉한 수분감을 보충한다. 단단한 스틱 타입으로 변형 없이 오래 사용 가능하며 매끄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는 제품. (사진출처: bnt뉴스 DB, 꼬달리, 한얼리치 환안비, 유리아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