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 ‘청순 메이크업’ 따라잡기

0
171

 

[신연경 기자] 드라마 속 여배우들을 살펴보면 기본이 되는 이미지는 바로 ‘청순’. 여기에 사랑스러움, 엉뚱함 등의 매력이 동반 되어 남자 주인공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드라마, 영화 속 여배우들의 스타일링이 수많은 여성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이유도 여기 있을 터.

헤어, 메이크업, 패션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투명하고 깨끗한 스타일링으로 빛나는 여배우들. 영화 ‘협상’ 제작보고회와 KBS2 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제작발표회에 등장한 손예진-함은정-임수향이 ‘청순 아이콘’의 면모를 여과 없이 드러냈다.

깔끔하고 단아한 느낌에 사랑스러움이 더해진 그들의 청순 이미지는 여자라면 누구나 따라하고 싶기 마련. 그들의 청순한 매력을 더욱 배가시켜주는 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보자.

깨끗한 피부 표현은 기본!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면 피부 표현에 공을 기울일 것.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잡티 없이 깨끗한 커버 메이크업은 타고난 피부 미인처럼 보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여기에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 연출을 위해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서 톤 베이스 과정을 추가하자.

최근에는 더운 날씨 탓으로 피부에 이상 신호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안면 홍조나 잡티, 피부 그을림으로 인해 목과 얼굴색이 따로 노는 이들이 많다. 이는 청순한 메이크업에서 가장 방해가 되는 요소임이 분명하다.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충전할 수 있는 톤 베이스 메이크업은 차분하고 단아한 매력을 더해줄 것이다.

Tip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이 선호하는 이상적인 피부다. 청순 메이크업이 더욱 돋보이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연출에 앞서 건강한 피부가 우선시 되어야 된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균형이 무너진 피부는 각질,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한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스킨케어 단계도 점검해보자.

핑크 색조 화장으로 러블리하게

깨끗한 피부 표현이 완성되었다면 핑크 계열의 색조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시키자. 이때 색조 메이크업이 자칫 과해질 경우 청순 메이크업이 아닌 숙취 메이크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은은한 핑크 혹은 코럴 색상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눈, 광대, 입술에 생기와 혈색을 더하자. 더불어 아이라인은 인상이 강해보이지 않게 가늘고 짧게 그리는 것이 좋다. 점막을 꼼꼼히 메꾸어 눈매를 또렷이 살려주고 꼬리는 살짝 아래로 그려 강아지상을 연출하면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청순 메이크업 따라잡기 끝.

Editor’s Pick

01 휴웨이 세자미 앤 네이처 멀티 크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탄력, 보습, 영양까지 케어하는 피부 트리트먼트 크림. 대나무 추출물과 구아바, 파파야, 코코넛 성분이 민감성 피부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주며 기미, 주근깨 등을 옅게 해 밝은 얼굴을 형성시켜준다. 또한 피부 면역력을 높여줘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킨다.

02 샤넬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진추 추출물이 노란 피부 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보정해주며 피부 수분 밸런스를 맞춰 결점을 완화시키고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03 헤라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수채화처럼 맑고 투명한 발색력과 매트, 시어, 펄 3가지 피니시의 블러셔가 입체감 있는 치크를 연출한다.

04 메이블린뉴욕 하이퍼 타이트 라이너 선명한 제트 블랙 컬러에 혁신적인 15도 각도로 꺾인 일체형 마커펜 타입의 아이라이너. 속눈썹 사이사이를 쉽게 채워주어 점막에 밀착되는 또렷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