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장마로 늘어진 몸과 마음, 천연팩으로 산뜻하게 기분 UP!

0
152

110년 만에 찾아온 폭염과 제19호 태풍 ‘솔릭’이 물러가고 길었던 여름이 지나감을 느낀다. 숨 막히는 무더위와 습한 날씨로 외출이 꺼려졌던 올여름. 선선한 날씨에 한숨 돌리는가 싶었지만 이어 가을장마가 시작되면서 전국적으로 ‘물 폭탄’이 예고된다.

쏟아지는 장대비에 외출은 어렵고 늘어지는 몸과 마음에 우울하다면 간편한 홈케어로 산뜻한 하루를 보내보자. 집에 있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사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팩은 각 재료의 효능에 따라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하면 에스테틱 관리 부럽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팩을 만드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신선한 상태의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여 즙을 낸 후 달걀, 밀가루, 꿀을 잘 섞어주면 끝. 강한 자외선과 피지, 유분 분비로 민감해진 피부를 회복시켜 줄 천연팩에 관하여 더 자세히 살펴보자.

◇천연팩 사용 전 주의 사항


천연팩을 만들기 전에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필요하다.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팩이지만 잘못하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하며 독이 될 수 있기 때문.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숙지한 다음 자신의 피부에 맞는 재료를 골라 시작해보자.

먼저 팩 용기는 깨끗이 소독되어야 한다. 팩하기 전에 미리 소독 액이나 뜨거운 물로 용기를 깨끗하게 씻어내자. 이후 최대한 신선한 재료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1회분 양만 만들어 사용할 것. 과일, 채소는 쉽게 산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장시간 동안 팩을 하고 있으면 배출되었던 노폐물이 다시 모공 안으로 침투할 수 있으니 10~15분 정도의 적정 시간을 지키자.

◇피부 고민에 따라 알맞은 재료는?

오렌지 > 각질, 피부 잡티 제거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생긴 주근깨, 기미가 거슬린다면 오렌지를 선택하자. 잡티가 차츰 눈에 띄지 않게 완화될 것이다. 또한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비타민 C는 햇볕과 반응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토마토 > 안티에이징, 유수분 밸런스 조절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밝은 혈색을 만드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압을 내려줄 뿐 아니라 미백과 보습,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달걀흰자 > 피지 제거, 모공 수축

달걀흰자는 묵은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여름철 과잉 분비되는 피지와 유분으로 인해 모공이 늘어지고 블랙헤드가 심해졌다면 이만한 재료가 없을 터. 흰자만 분리하여 단단해질 정도로 거품을 내준 후 마사지한 뒤 씻어내면 늘어진 모공을 수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모든 것이 귀찮다면? 천연 재료 마스크팩으로 초간단 홈케어

 

 

01 휴웨이 세자미 마스크팩 4종 바다제비집, 로열젤리, 제주 마유, 진생 성분과 녹차 추출물, 레몬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 광채를 부여하고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더불어 알로에베라잎과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되어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빼앗긴 수분으로 푸석한 피부 보습에 탁월한 마스크 제품.

02 이니스프리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 토마토 토마토의 풍부한 영양과 항산화 성분이 지친 피부를 맑고 생기 어린 피부로 가꿔주는 촉촉한 에센스 타입의 마스크 제품.

03 스킨푸드 미인 푸드 마스크 시트 제주 감귤 제주 감귤 추출물이 함유되어 칙칙한 피부에 수분을 부여해 상큼하고 화사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뷰티 푸드 마스크 시트. (사진출처: 휴웨이,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bnt뉴스 DB)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